건강관리
유산소를 많이하더라도 식단을 하지 않으면 살이 빠지지않나요?
유산소를 많이 하더라도 식단을 하지 않는다면 살이 빠지지 않는건가요?
어떻게 그럴수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는 체질이라면 식단도 반드시 해줘야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유산소 운동을 많이 하더라도 식단을 조절하지 않으면 체중 감량 효과는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운동으로 소모하는 칼로리보다 섭취하는 칼로리가 많으면 살이 빠지지 않고 오히려 유지되거나 찔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1명 평가유산소 운동만으로는 살이 빠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체중은 섭취 칼로리와 소비 칼로리의 균형에 달렸기 때문에, 아무리 운동을 해도 먹는 양이 많으면 살이 찌게 됩니다. 특히 '조금만 먹어도 살찌는 체질'이라면, 몸이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저장하므로 식단 조절이 필수적입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운동과 더불어 영양 균형을 맞춘 식단 관리가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