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행복한1004
행복한100423.07.02
식사 대용으로 떡국을 먹어도 충분한가요 ?
제가 요즘 밥이 먹기 싫어서 계속 떡국만 먹고 있는데요 그런데 밥을 안 먹고 떡국만 계속 먹어도 영양가가 충분할까요? 조금 걱정이 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입맛이 없어서 떡국 만드신다는 것은 영양적으로 굉장히 불균형 일것 같습니다.
떡국은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있고 나머지 단백질이나 지방등이 많이 부족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네 충분합니다.
다만 떡국의 경우 탄수화물이 높으니 원푸드 로는 안됩니다.
그리고 떡국을 끓일때 소고기와 계란을 풀어서 끓이면 부족한 단백질도 보충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떡국은 한 끼 식사로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떡국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풍부하며, 떡에는 일부 식이섬유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떡국만 계속해서 섭취하는 것은 영양적으로 균형된 식단을 구성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밥을 포함한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여 영양소의 다양성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양가를 보충하기 위해 떡국과 함께 채소, 단백질과 같은 다른 식품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