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검소한늑대134
아몬드 및 견과류를 많이 먹으면 정말 변비가 생기나요?
하루에 아몬드 20~30개 정도 먹고있는 한 남성입니다.
그런데 요즘 변이 잘 나오지 않는 것 같아요.
그래서 찾아보니 아몬드나 견과류가 변비를 유발한다고 하는데 맞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아몬드를 하루에 20~30개 정도 드시고 계시는데 변이 잘 나오지 않는다는 내용에 대해 영양적인 관점에서 답변을 드리자면,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이섬유를 너무 많이 섭취하거나, 충분한 수분 섭취 없이 많은 양의 견과류를 먹게 되면 오히려 장 속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변을 딱딱하게 만들고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견과류에 함유된 지방 성분이 소화 속도를 늦추는 요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몬드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20~25개 정도이므로, 현재 섭취량이 이보다 많거나 비슷한 수준이라면 수분 섭취량을 충분히 늘려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배변을 돕는 효과가 있지만 과다 섭취하거나 물을 적게 마시면 오히려 변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섬유질은 물과 함께 섭취해야 배변을 부드럽게 합니다. 하루20~30개는 많은 편이라 물 부족시 오히려 딱딱한 변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몬드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적당히 먹으면 오히려 배변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과다 섭취 시 지방 함량이 높고 수분 섭취가 부족하면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몬드를 먹을 땐 물을 충분히 마시고, 채소류도 함께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