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항생제 자주 먹어도 되는건가요 ㅠㅠㅠ
성별
여성
나이대
25
올해 6월에 편도염 걸려서 크로아난정 2주 먹었고
7월달에 피부 뒤집혀서 테트라사이클린계 항생제 5일 먹고
이번달에도 테트라사이클린계 항생제 5일 먹었습니다
그런데 편도염이 또 걸려서 병원을 또 가야할것 같은데 항생제를 이렇게 자주 먹으면 내성이 생길까요??
의료상담
성별
여성
나이대
25
올해 6월에 편도염 걸려서 크로아난정 2주 먹었고
7월달에 피부 뒤집혀서 테트라사이클린계 항생제 5일 먹고
이번달에도 테트라사이클린계 항생제 5일 먹었습니다
그런데 편도염이 또 걸려서 병원을 또 가야할것 같은데 항생제를 이렇게 자주 먹으면 내성이 생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