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노브랜드 에서 파는 한끼 오트밀 다이어트중인데 먹어도 될까요?
다이어트 중이라 집 근처 노브랜드에서 파는 오트밀 구매 하고 싶은데요 (한끼 오트밀) 이라는 오트밀인데
다이어트 중에 먹어도 될까요?
어떤분은 오트밀이 체중 증가가 된다고 하시는 분도 계시던데 오트밀이 진짜 체중증가가 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언급하신 식품은 다이어트 중 드셔도 괜찮습니다.
오트밀은 복합탄수화물, 식이섬유, 단백질이 적당히 들어 있어서 혈당을 천천히 올리고 포만감이 오래가는 식품입니다. 단 설탕이나 시럽이 첨가된 제품이라면 칼로리뿐만 아니라 혈당수치까지 올리므로 성분표 확인이 중요합니다. 오트밀이 체중을 증가시키는 경우는 활동량에 비해 많이 드시거나 우유, 견과류, 과일 등 토핑 종류가 많아지는 경우입니다. 그래서 무가당 제품을 선택하시고 두유에 1회분 이하로 적당량 드신다면 오히려 체중감량에 유리한 식품입니다. 다이어트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오트밀의 주 성분은 탄수화물이기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할시에는 체중증가를 야기할 수 있지만
적당량 섭취하면 다이어트와 건강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