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조용한참새226
뜨거운 국물요리가 몸에 나쁘다고 하는 이유?
주변에서 흔히 뜨거운 국물요리는 우리 몸에 별로 좋지 않다는 이야기를 종종 듣고는 했는데요. 실제로 뜨거운 국물요리가 우리 몸에 좋지 않은 것인지, 그렇다면 그 이유가 무엇인지 궁그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뜨거운 국물 요리는 식도가 손상될 수 있고, 높은 나트륨 함량으로 고혈압과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기계에 부담을 주어 소화 불량이나 위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국물의 온도를 60도 이하로 식히고 나트륨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며, 이러한 조치를 통해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뜨거운 국물요리가 몸에 좋지 않다고 하는 이유는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식도와 위 점막 손상: 너무 뜨거운 음식이나 국물은 식도와 위 점막을 자극하거나 손상시킬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염증이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위암 위험 증가: 일부 연구에서는 매우 뜨거운 음식을 자주 섭취할 경우 위암 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고 보고하고 있으며 이는 뜨거운 온도가 식도와 위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소화 문제: 지나치게 뜨거운 음식은 소화 효소의 활동을 방해하거나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뜨거운 국물요리는 적당히 식힌 후 먹는 것이 좋으며 너무 뜨거운 음식을 피하는 것이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