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편안한영앙129
편안한영앙12923.04.18
라면의 영양성분은진짜 안좋은것만 이루어져있나요?
라면에 단탄지 구성이 잘되어있다고 하는이야기를 얼피들어는데 진짜 라면은 안좋은 영향성분으로만 이루어져있는 건가요? 안먹는게 좋은걸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라면은 면을 팜유로 튀겨서 끊이시면 기름이 둥둥 뜨시는걸 볼수 있습니다. 이게 위에 부담이되고 안 좋고
국물라면 한 봉지 기준으로 1일 권장 나트륨(2000mg 미만)을 다 채우기 때문입니다. 물론 제품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하루에 다른 음식도 섭취할 시 1일 권장 나트륨을 초과하겠죠.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나트륨이 체내 수분을 흡수하며 혈압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는 건강의 적신호를 야기시킬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라면을 드실 때에는 국물을 좀 남기거나 스프를 줄여보는 습관을 길러보시길 추천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라면에 탄단지가 구성이 잘되어 있다고 어디에서 들으셨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다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 안녕하세요.
라면은 일반적으로 고열량, 고나트륨, 고지방 식품으로 분류됩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지나친 섭취로 인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고나트륨 섭취는 혈압 상승, 심장병, 뇌졸중, 신장 질환 등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고지방 섭취는 비만, 고콜레스테롤, 심장병 등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일부 라면 제품은 인공 조미료나 방부제 등의 첨가물이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첨가물은 일부 사람들에게 알러지나 민감반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건강한 라면 제품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은 식이섬유, 단백질,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추가되어 있고, 나트륨과 지방 함량이 낮아져 있습니다.
따라서, 라면을 적당히 섭취하고 건강한 라면 제품을 선택한다면,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