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새콤한귤
새콤한귤24.03.11
면역력을 강화하는 식단에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바쁜 현대인들이 건강을 소흘이 하다보면 감기나 면역관련 질환에 시달리고는 합니다.
음식으로 챙겨먹어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는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는 비타민c, 마그네슘 등이 있으므로 이들이 풍부한 식품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면역력 강화를 위한 식단은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포함하고 있어야 합니다.
단백질은 면역세포의 구성 요소이며, 비타민 B, C, E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아연과 철분은 면역세포의 성장과 기능을 유지하고, 식이섬유는 장내 환경을 개선하여 면역력을 높입니다. 항산화 성분도 면역세포를 보호하여 강화시킵니다.
식단을 꾸릴 때는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섭취하고, 적당량을 유지하며,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하고, 가공식품을 줄이며,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활 습관도 식단과 함께 고려해야 하며,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 관리도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홍삼 표고버섯
마늘 고구마 양파 브로콜리 인삼 부추 등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