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느리지만 행복하고 싶은 달팽이
소식을 하면 장수를 한다는데, 맞을까요? 이유가 있나요?
장수를 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소식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맞을까요?
맞다면 근거나 이유가 있을 것 같은데, 왜 그런지 이유도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소식이 장수와 관련이 있다는 주장은 일부 연구에서 지지를 받고 있으며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체중 조절: 소식은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만은 여러 만성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2. 대사 건강: 적은 식사는 대사 부담을 줄여 혈당, 콜레스테롤,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3. 세포 손상 감소: 과도한 칼로리는 세포 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소식은 세포 손상을 줄이고 장수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소식이 장수와 관련이 있다고 여겨지지만, 균형 잡힌 식사와 적절한 영양도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소화기관에 부담을 주지않고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 중 하나가 소식이기때문에 장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