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꽤잘먹는아카시아나무
채택률 높음
연명치료. 혹시 보호자의 욕심인 걸까요?
성별
여성
나이대
70대 +
안녕하세요.
조모께서 팔순을 넘기신 지 얼마 되지 않아 급격히 건강이 안 좋아 지셔서, 지난 몇 개월간 중환자실/요양병원을 전전하시다 결국 전원 생활을 원하셔서 며칠 전 퇴원하셨습니다. 항문이 열리신 상태이고, 콧줄 없이는 섭취가 어려우신 상황입니다. 돌봄의료센터 의사 선생님께서 연명치료에 대한 선택을 물어보셨는데, 아직 어떻게 해야 할지 확답을 드리지 못했습니다.
연명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옳은 것일까요? 조모께서 고통스러워 하시진 않을까요? 여러분들 의견이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