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제법완벽한풍선껌
친구의 아내를 부르는 호칭이
제수씨..? 재수씨..? 어떤게 맞는건가요...
맨날 헤깔리는데.. 혹시 잊지않고 기억할 꿀팁이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정말조화로운소나무
친구의 아내가 글쓴이보다 나이가 많으면 형수님이고 동갑이나 아니면 어리다면 제수씨가 맞는거 같아요 근데 친해지고나면 다 그렇게 안부르더라구요
응원하기
많이소문난살구
친구 아내에 대한 호칭으로 ‘아주머니’, ‘○○ 씨’, ‘○○ 어머니’, ‘부인’, ‘○ 여사’, ‘○ 과장(님)’을 권장합니다. 상황별로 적절히 골라 쓰면 됩니다.
젊은 층: 친구 아내의 이름 뒤에 ‘씨’를 붙여 ‘OO 씨’
집안끼리 친한 사이: ‘OO 엄마’, ‘OO 어머니’
연배가 있는 경우: ‘부인’, ‘○ 여사님’
직장 직함을 아는 경우: ‘○ 과장님’ 등 직함 호칭
자녀가 있는 경우: ‘OO 어머니
흔히쓰던 제수씨는 상대를 낮게 보는 표현이라 잘못된 표현이라하네요.
Slow but steady
친구의 아내나 혹은 남동생의 아내를 부를 때는 '제수씨(弟嫂氏)' 라고 합니다. 제수 할 때 제는 " 아우제弟" 자를 씁니다. 우리가 형과 아우를 형제 라고 하니 형의 아내를 형수 , 동생의 아내를 제수 라고 생각 하면 헷갈리지 않고 자연스럽게 제수씨라는 호칭을 기억 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