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의 아내나 동생의 부인을 부르는 호칭

친구의 아내를 부르는 호칭이

제수씨..? 재수씨..? 어떤게 맞는건가요...

맨날 헤깔리는데.. 혹시 잊지않고 기억할 꿀팁이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친구의 아내가 글쓴이보다 나이가 많으면 형수님이고 동갑이나 아니면 어리다면 제수씨가 맞는거 같아요 근데 친해지고나면 다 그렇게 안부르더라구요

  • 친구 아내에 대한 호칭으로 ‘아주머니’, ‘○○ 씨’, ‘○○ 어머니’, ‘부인’, ‘○ 여사’, ‘○ 과장(님)’을 권장합니다. 상황별로 적절히 골라 쓰면 됩니다.

    • 젊은 층: 친구 아내의 이름 뒤에 ‘씨’를 붙여 ‘OO 씨’

    • 집안끼리 친한 사이: ‘OO 엄마’, ‘OO 어머니’

    • 연배가 있는 경우: ‘부인’, ‘○ 여사님’

    • 직장 직함을 아는 경우: ‘○ 과장님’ 등 직함 호칭

    • 자녀가 있는 경우: ‘OO 어머니

    흔히쓰던 제수씨는 상대를 낮게 보는 표현이라 잘못된 표현이라하네요.

  • 친구의 아내나 혹은 남동생의 아내를 부를 때는 '제수씨(弟嫂氏)' 라고 합니다. 제수 할 때 제는 " 아우제弟" 자를 씁니다. 우리가 형과 아우를 형제 라고 하니 형의 아내를 형수 , 동생의 아내를 제수 라고 생각 하면 헷갈리지 않고 자연스럽게 제수씨라는 호칭을 기억 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