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세무

근로소득+사업소득 종소세 신고 문의

작년 상반기는 회사 근무하고 퇴사후 하반기는 3.3만 떼고 다른 곳에서 일했는데요.

근로 3100만 + 사업 1600만으로 잡혀서 ,뱉어내는 금액만 150만 이더라구요.

첨 있는 일이라 종소세 신고안하면 불이익 받는 일이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문용현 세무사입니다.

    네 반드시 하셔야 하며 신고 안할 경우 무신고가산세와 납부지연가산세까지 부과됩니다. 절세를 하시려면 세무사에게 복식부기 장부 등으로 의뢰를 하셔야 합니다. 수수료 감안하더라도 훨씬 이익일 것이니 개별문의주셔도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