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푸른눈테해오라기05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있는 경우 소화에 부담을 줄이는 식단이 궁금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있는 경우 소화에 부담을 줄이고 증상을 완화 시키는 식단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식사 시 피해야 할 음식과 증상을 악화 시키기 않기 위한 식사 습관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있는 경우에는 소화에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저포드맵(FODMAP) 식단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식단은 발효성 탄수화물을 제한하여 장내 가스를 줄이고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제한해야할 음식으로는 기름진 음식, 유제품, 카페인, 인공 감미료, 그리고 고섬유질 식품 등이 있으며, 이러한 음식들은 장의 자극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식사는 소량씩 자주 섭취하고, 충분한 수분을 유지하며, 식사 중에는 천천히 씹는 습관과 음식을 소화하는데 충분한 시간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도 증상 완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과민성 대장 중후군을 가지고 계시다면 소화에 부담을 덜 줄 수 있는 저포드맵 식단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을때 피해야 할 음식은 지방이 많은 음식, 유제품, 고섬유질 음식, 글루텐, 카페인, 알콜, 탄산음료 등이 있으며 증상 완화를 위한 식사 습관으로는 소량씩 자주 먹기, 식사 시간 규칙적으로 유지, 천천히 먹기, 수분 섭취 등이 있습니다. 권장음식으로는 소화가 잘 되는 음식(바나나, 당근, 쌀, 닭고기 등)과 죽, 스프 등 부드러운 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