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아랫배에 쌓인 지방은 잘빠지 않는 이유는 나잇살 때문일까요
나이가 들수록 아랫배에 지방이 점차 쌓이는데 이것은 아예 뺄수가 없는걸까요 아무리 운동을 해도 빠지지가 않아요 그럼 어떻게 해야 효과가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류호연 영양사
류호연 영양사
프리랜서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꾸준한 유산소 운동
걷기, 달리기, 수영 등: 유산소 운동은 칼로리 소모를 높여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하루 30분 이상, 주 5회 이상: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도를 점차 높여: 처음에는 가벼운 운동부터 시작하여 점차 강도를 높여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2. 근력 운동
복근 운동: 크런치, 레그 레이즈 등 복근 운동은 뱃살 감소에 직접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전신 근력 운동: 스쿼트, 런지, 푸쉬업 등 전신 근육을 단련하여 기초대사량을 높입니다.
주 2회 이상: 근력 운동은 근육량을 늘려 기초대사량을 높여줍니다.
뱃살 감량은 시간이 필요한 과정입니다. 꾸준히 노력해야 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복부지방은 탄수화물과 당분 섭취를 줄이는것이 도움이 되며 식습관 개선이 가장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