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세심한토끼107
요즘 당수치가 높게 나와서 탄수화물을 좀 줄이고 토마토를 즐겨 먹고 있습니다. 토마토가 당 수치 관리에 도움이 많이 될까요?
요즘 당수치가 높게 나와서 탄수화물을 좀 줄이고 토마토를 즐겨 먹고 있습니다. 토마토 와 탄수화물 제안이 당 수치 관리에 도움이 많이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토마토에 있는 라이코펜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당뇨 합병증의 주원인인 염증과 산화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토마토는 혈당 지수가 낮아 섭취시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식품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토마토는 혈당지수가 낮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과채이기 때문에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방지하고 혈당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