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역국이 미세먼지 많이 마시는 사람에게 좋은 음식 이라고 하는데요 무슨 성분 때문 인가요?

날씨만 좋으면 미세 먼지가 극성을 부리는데요~미세먼지 속에 우리가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미역국이 몸속의 미세문제 배출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 무슨성분 때문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젬딘,5를 향하여!!입니다.

      미역의 알긴산 성분으로

      끈끈하고 미끌미끌한 섬유소로 몸속 중금속은 물론이고 몸속에 쌓여있는 농약, 발암물질 온갖 독소를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뿐만 아니라 나쁜 콜레스테롤과 염분까지 배출 시켜 혈액을 깨끗하고 맑게 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다재다능한 전문가입니다.


      미역에 들어있는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몸속 해독을 도와주고,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기 때문이에요. 또한, 항산화 성분이 체내 유해 산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줘서,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 줍니다.

    • 안녕하세요. 재빠른반딧불251입니다.

      미역이 함유하는 알긴산 성분은

      미세 먼지 속 중금속, 체내 독소 등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합니다

      콜레스테롤과 염분을 배출해 혈액을 맑게 하는 것에도 도움을 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