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먼지.미세먼지 많은날 미역국이나 미역으로 요리한 음식 먹으면 도움이 된다는데 미역의 무슨 무슨 성분 때문인가요. 궁금합니다 ?

요즘 환절기에 황사 먼지가 너무 많고 미세먼지도 너무 많은 날들이 지속되는데요. 미역국이나 미역으로 요리한 음식을 먹으면 몸속에 쌓인 미세먼지등을 배출해준다고 하는데요. 무슨 성분 때문인지 궁금 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푸르스름한청가뢰166입니다. 미역에 풍부한 알긴산 성분이 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출 시켜주며, 베타카로틴 성분은 호흡기 점막을 강화시켜줍니다

    • 안녕하세요. 단단한표범73입니다.

      미역과 톳,다시마등 해조류에는 알긴산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알긴산은 다이옥신,카드뮴,납 등의 중금속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다보니, 미세먼지나 황사가 심한 날에 먹어주면 좋다고 하네요.


    • 안녕하세요. 슬이아버지입니다.

      미역

      미역을 먹다 보면 끈끈한 덩어리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미역과 김, 톳, 파래 등의 해조류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알긴산이라고 하는 성분입니다.

      알긴산은 다이옥신, 카드뮴, 납 등의 중금속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하고, 혈액을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미역에 많이 들어 있는 칼륨은 체내에 쌓인 중금속과 노폐물 등의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알긴산은 뜨거운 물을 만나면 분자 결합이 끊어지면서 효과를 제대로 보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마른미역을 불릴 때는 찬물에 불리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