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이해찬 전 총리 장례 소식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삼겹살굽기
삼겹살은 우리몸에 어떤 영향을 주나요?
방금 점심으로 삼겹살을 먹었는데요. 맛은 좋던데 몸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합니다.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모두 알려주세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삼겹살은 비타민B1이 풍부하여 피로 회복. 에너지 생성에 도움이 되며. 단백질이 퓽부해 근육 생성 및 유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부작용으로는. 지방과 칼로리가 높아 비만. 혈관 건강에 위험이 높아질 수 있으며. 직화 구이로 인한 발암 물질 생성 가능성. 나트륨 과다 섭취 위험. 삼겹살은 소화가 느리고 위에 부담을 주어 소화 불량 및 속쓰림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삼겹살은 포화지방함량이 높기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한다면
체중증가 및 고혈압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삼겹살은
우리 몸에 필요한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 중 하나로, 근육 생성과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 B군(특히 티아민, 리보플라빈, 나이아신)과 아연, 철분 등 다양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에너지 대사와 면역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돼지고기에 함유된 지방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도 포함되어 있어, 적절히 섭취할 경우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삼겹살은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비교적 높아 과다 섭취할 경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삼겹살의 가장 큰 장점은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 몸의근육 형성 및 기본적인 건강에 좋아요
다만 많이 먹었을떄가 문제인데요
포화지방이 많아 고지혈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