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의료상담
이미격렬한바리스타
지금 교정중인데 교정기 붙인다고 쓰인 레진 밑으로 갈색점이 어느순간부터 보엿어요 레진 밑이라 볼 수 잇는 방법도 없는데 충치일 가능성이 잇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현진 치과위생사
치과의원
∙
안녕하세요. 안현진 치과위생사입니다.
교정장치를 붙일 때 쓰이는 레진, 이 재료의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착색이 잘 된다는 점인데요. 그래서 꼭 교정장치가 아니더라도 충치치료 후에도 일정기간 시간이 지나면 착색이 되더라구요. 그리고 레진과 치아 사이에도 때가 끼듯 착색이 되기도 하구요.
그리고 제가 많이 봤던 케이스는 충치가 생기는 경우 까맣게 되는게 아니라 장치주변으로 하얗게, 즉 탈회가 되는 경우가 많았고 질문자님의 경우처럼 갈색 점인 경우는 단순히 착색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너무 걱정 마시고 월치료때 치과에 문의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좋은 밤 되세요!
채택 보상으로 222베리 받았어요.
평가
응원하기
최석민 치과의사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단순 변색, 착색일 확률도 있고 충치일 확률도 있습니다. 정확한 건 레진 뜯고 안쪽 관찰하는 겁니다.
장인아 치과위생사
미소인치과
안녕하세요. 장인아 치과위생사입니다.
갈색이나 검은점은 충치일수도 있고 착색일수도 있습니다. 다음 치과 내원시 검진하면 좋을것같습니다.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