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모던한원앙9
산지는 그다지 오래되진 않았는데 싹이 난게 군데군데 보여서 고민 되네요
어른인 저희는 그냥 먹는데 아이들 먹이는건 안되겠죠??
어쩔때는 먹고 배가 조금 아플때가 있었는데 이게 싹난 감자 때문일수도 있는거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건장한박새2
정확하게 말씀을 드리면 먹어도 문제는 없지만 감자 싹에는 독이 있습니다
그래서 식중독에 발생이 될수있는데요 싹을 자르는것만이 아니라 싹이 있는 자리를 완벽하게 도려내고 드셔야합니다.
아이들이나 어른이라고 해서 차이가 있지않습니다 근본적으로 싹을 없게 드시는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응원하기
힘찬흰죽지156
감자싹에는 독이 있어서 먹을시 심한 복통이 생깁니다..
그러므로 싹은 절대 먹지 말고 싹이 났을시 감자 주변의 싹을
전부다 도려내고 먹으면 됩니다..
하지만 감자가 싹이 났다는것은 그만큼 감자가 오래됬다는 말이므로
맛은 확실히 거의 없습니다..
그러므로 싹난 감자는 삶아 먹기보다는 탕이나 찜에 넣어서
먹는것이 좋습니닷~~
그러므로 보관을 잘해서 되도록이면 싹을 나지 않게 해야됩니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