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호떡우주선8958
변비가 심해지면 어떤 합병증이 생길 수 있나요?
나이가 들면서 약간의 변비가 생기는거 같은데요. 그래서 물도 충분히 마시려고 노력하고 있는데요. 변비가 심해지면 어떤 합병증이 생길 수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변비증상이 심해진다면 몸속의 노폐물의 배출이 되지않기때문에
치질, 대장염 등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유의해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변비가 심해지면 치질, 항문열상, 장 폐색, 복통.복부 팽만감, 전신 피로 두통, 노인층은 요실금, 치매약화 등의 합병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물 섭취 잘하고 계시니 좋고 식이섬유(채소,과일), 유산균, 적당한 운동도 함께 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