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성우 송도순 별세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고마운셰퍼드109
땅콩을 많이 먹으면 여드름이 많이 나나요?
요즘 땅콩을 많이 먹었더니 여드름이 나는것 같은데 여드름이 안 나려면 하루에 몇알씩 먹는거 적정한가요?
요즘 일주일 정도 하루에 50씩 먹은것 같아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땅콩을 많이 먹는 것이 여드름을 유발하는지 여부는 개인의 체질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땅콩의 주성분은 지방이므로 여드름에 영향을 줄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땅콩에도 지방이 많이 들어있어서(포화지방이 아닌 불포화지방산)
많이 드시면 설사나 피부건강에 안좋을수 있습니다.
하루 섭취량은 대략 30그램 정도 이기 때문에 한줌 정도 입니다.
• 안녕하세요.
땅콩을 많이 먹으면 피지 분비가 촉진되어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성인의 하루 땅콩 섭취량은 30~50g 정도가 적당하며, 50알씩 먹는 것은 과다 섭취에 해당합니다.
여드름을 예방하려면 하루에 30~50g만 섭취하고, 땅콩을 먹은 후에는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땅콩을 삶거나 구워 먹거나, 과일이나 채소와 함께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과도한 땅콩 섭취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