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한가로운오후
영지버섯에 효능이 궁금합니다^^;;
오늘도 정말 너무 더워서 힘드네요 ㅜㅠ
날이 좀 추워지면 영지버섯으로 차를 마셔보려고 하는데요
영지버섯은 어떤 효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영지버섯은 면역력 강화, 항산화 작용,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을 주며 또한, 혈압 조절과 피로 회복에도 효과적입니다. 차로 마시면 이러한 효능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영지버섯은 면역력 강화, 항산화 효과, 스트레스 완화에 좋습니다. 또한, 혈액 순환 개선과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면역 시스템 강화
영지버섯은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줘요. 이 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면역 세포의 활동을 촉진시켜 준답니다. 이를 통해 감기나 독감 같은 질병에 대한 저항력이 강해져요.
2. 항산화 작용
영지버섯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요. 이 성분들은 체내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을 줘요. 그래서 피부 건강에도 좋답니다.
3. 염증 완화
이 버섯은 염증을 줄이는 데도 효과적이에요. 만성 염증은 여러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영지버섯을 섭취하면 염증 관련 물질의 생성을 억제해 준답니다.
4.스트레스 완화
영지버섯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줘요. 이 버섯은 신경계를 안정시키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불안감을 줄이고 마음의 평화를 찾는 데 기여해요.
5.수면 개선
영지버섯은 수면의 질을 높이는 데도 효과적이에요.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기 때문에 깊고 편안한 잠을 잘 수 있도록 도와줘요.
6. 혈압 조절
영지버섯은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줘요. 이 버섯에 포함된 성분들이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답니다.
7. 콜레스테롤 감소
영지버섯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도 효과적이에요.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어, 심혈관 질환 예방에 기여해요.
8.장건강
영지버섯은 장 건강에 매우 유익해요. 장내 유익균의 성장을 촉진시켜 주고, 소화 효소의 분비를 도와줘요.
9. 변비 예방
영지 버섯은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에요. 섬유질이 풍부해 장의 운동을 촉진하고, 배변을 원활하게 해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