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오드리델번
꿀 도 약일까요?독일까요? 유통기한?
뭐든지 많이 먹으면 안좋은건 알겟는데
약이라 하시는분 계시고
진짜 많이먹으면 독이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좋은 음식도 많이 먹으면 탈이 난다고 하잖아요? 모든 음식은 적당량을 섭취하길 권하고 싶네요.
음식은 어떠한분이 먹느냐에 따라 약이되고 독이 될겁니다.
꿀은 유아에게 중독 증상을 일으킬 수 있기에 과다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꿀은 칼로리가 높고 당분 함량이 높기에 과다 섭취시 살 찔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성인 기준 하루 권장량인 30~40g (2~3 큰 술)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세 미안의 영아에게는 섭취하면 안됩니다. 보툴리누스균에 면역력이 없어 감염되면 근골격, 호흡곤란이 올 수 있습니다.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주의해야 합니다.
꿀은 열이 많은 식품으로 평소 열이 많은 사람에게 부적합합니다.
당뇨환자가 꿀을 계속 드실경우 혈당수치가 높아칠 수 있습니다. 설탕 보다는 혈당수치가 천천히 올라 가겠지만 당은 당이니까요.이런분들은 독이 되겠지요.
그외에 꿀은 익히지 않은 파, 상추, 소금에 절인 생선과는 궁합이 맞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꿀은 16°C 이상의 상온에 보관해야 결정이 생기지 않습니다.
꿀은 전자렌지에 데우면 꿀의 효소가 파괴되기에 절대 돌려서는 안됩니다.
높은 온도에 끓여서도 안되겠죠!
꿀은 스테인리스와 상극이어서 스테인리스로 만든 주전자, 숟가락, 찻잔과 사용하지 말고 사기나 유리그릇에 담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꿀의 많은 효능을 가진 식품입니다.
꿀은 위장병에 좋고요. 비듬 제거, 구내염 치료, 면역력 증가, 피부 미용, 피로 해소, 정력 강화, 복부 팽만 방지, 고혈압 개선, 숙취 해소, 장 건강, 황산화제, 소화 불량 완화, 혈관건강 개선, 감기증상 완화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