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올곧은재칼30
술이 취하지않는 사람들은 왜그런건가요 ??
친구중에 아무리술을마셔도 절대로 취하지않는 친구가잇는데 도대체 몸에 어떤 영향떄문에 그런증상을 보이는걸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술이 취하지 않는 사람은 알콜 대사과정애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알콜을 분해하는 효소인 알콜 탈수소효소가 더 활발하게 작용하여 알콜을 빠르게 분해하고 배출할 수 있습니다. 또 유전적인 차이나 간 기능에 따라 알콜을 처리하는 능력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같은 양의 술을 마셔도 취하지 않는 경우가 생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