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여가활동

산초나무와 제피나무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산에 있는 산초나무와 제피나무를 구분하기가 어럽습니다 냄새도 비슷한데 잎 생김새가 약간

차이가 나는것 같은게 뭐가 뭔지 모르겠어요

차이점을 자세히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가시 위치》

    나뭇가지를 가만히 들여다보면 가시가 난 모양이 완전히 다릅니다.

    산초나무: 가시가 가지에 어긋나게(지그재그로) 하나씩 듬성듬성 나 있습니다.

    제피나무: 가시가 잎이 나는 자리 양쪽에 마주 보며(쌍으로) 예쁘게 마주 보고 나 있습니다.

    《잎의 모양과 가장자리》

    산초나무: 잎이 전체적으로 매끄럽고 갸름한 달걀 모양에 가깝습니다. 잎 가장자리의 톱니바퀴 모양이 잔잔하고 덜 선명합니다.

    제피나무: 잎 가장자리의 물결 모양 톱니가 훨씬 크고 거칠며 선명합니다. 특히 잎의 가운데 부분에 연한 연둣빛이나 흰색 반점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