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배한성, 송도순 딸들 보살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어디고
설탕이 우리몸에 굉장히 안좋다고 들었습니다 다량 섭취하면 어떤 현상들이 나타나나요?
설탕이 굉장히 중독성이 강하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설탕을 다량 섭취하면 건강에도 굉장히 안좋다고 들었는데 어떤 질병들에 걸릴 수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설탕 과다섭취의 부작용으로.
인슐린 저항성: 설탕은 혈당 수치를 급격히 상승시키며, 장기간에 걸쳐 인슐린 저항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대사 증후군: 과도한 설탕 섭취는 대사 증후군의 발병 위험을 증가시키며, 이는 당뇨병, 심장병 및 뇌졸중과 같은 질병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기분 변화: 설탕은 일시적인 기분 상승을 가져오지만, 장기적으로는 기분 장애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중독성: 설탕에는 중독성이 있으며, 이로 인해 과식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해치는 악순환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