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물속을나는물고기
가장효율적인 시간관리를 위한 수면시간은 몇시간일까요
요즘 시간관리에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수면시간이 길어서 제가 줄여야할 것 같은데
가장 최적의
수면시간은 몇시간정도 일까요?
알아보니까 오래잔다고해서
무조건 좋은건 아니더라구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가장 효율적인 수면시간은 성인 기준으로 7시간 전후 1시간으로 보시면 됩니다!
개인차가 있지만 6~8시간이 적정선이며 9시간 이상은 오히려 피로감이나 집중력 저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자는 동안 깊은 수면에서 REM수면까지 1시간30분 패턴으로 계속 반복됩니다. 반복되는 동안 신체회복, 뇌 피로 개선이 이루어지는데 패턴이 총 4.5번에서 5번이면 7시간에서 8시간 30분이며 이는 적당한 수면시간이 됩니다. 수면시간도 중요하지만 규칙적인 수면패턴을 일관적으로 유지하는것이 더 중요해서 일정한 시간에 취침하고 기상하는 습관이 더 큰 효과를 줍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수면의 경우, 6~8시간이 최적의 시간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이 사항이며, 개인에게 맞는 수면 시간을 찾는 것은 중요합니다.
그리고 좋은 수면의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성인에게 권장되는 수면시간은 6~8시간이지만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적절한 수면시간을 찾는 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