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작은망둥어300
삶은 달걀 매일 먹으면 안 좋나요?
삶은 달걀을 매일 2개씩 먹고있는데 삶은 달걀 너무 마니 먹으면 안 좋다던데 이게 왜 그러는건가요?
다이어트 겸 해서 저녁엔 이것만 먹거든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계란에는 단백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단백질은 몸에서 잘 흡수를 하지만 단백질의 양이 너무 많으면 남는 단백질을 분해하거나 저장을 하는데 몸에서 에너지를 사용하게 됩니다.
계란 노른자에는 콜레스테롤이 많아서 하루2개이상 안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드신다면 흰자위주로 드시면 괜찮습니다.
계란과 함께 칼로리 적은 샐러드도 함께 섭취하시면 좋을거 같고 규칙적으로 운동도 하셔야 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계란의 경우 계란에 들어있는 콜레스테롤이 체내 콜레스테롤을 높이는데 큰 영향을 주지않기때문에
콜레스테롤을 걱정하지않고 노른자까지 먹어도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