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망고마더77
망고마더7723.11.30
음식끼리 영양소 궁합이라는게 있을까요?
다이어트 중인데 그래도 적당히 골고루 먹으면서 건강하누다이어트를 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문득 음식을 먹다가도 영양서 궁합이 맞는 음식 종류들 있을듯 한데 어떤 영양소에 따른 음식 끼리 먹으면 더 건강한 궁합인지 알고 싶어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맞습니다 음식끼리도 서로 궁합이 있다보니 같이 먹게 되면 그 영양소를 흡수를 방해를 한다 들지
아니면 같이 먹게 되면 그 영양소를 더 싸게끔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서로 궁합이 있습니다 궁합이 잘 맞는 음식으로는 꿀과 인삼
그리고 궁합이 맞지 않는 음식으로 대표적으로 오이 와 당근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음식끼리의 영양소 궁합은 서로 다른 영양소가 결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통해 영양소 흡수율을 높이고 다이어트 효과를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궁합으로는 단백질과 비타민 C, 칼슘과 비타민 D, 철분과 비타민 C, 그리고 섬유질과 수분이 있습니다.
음식을 선택할 때 이러한 궁합을 고려하면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