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을 다 갈아서 먹어도 괜찮을까요?
다이어트 식단을 매번 차려먹는게 귀찮아서
하루치를 한번에 다 갈아서 2L통에 넣고 가지고 다니면서
끼니때마다 마시는 식으로 하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다이어트 식단을 갈아서 마시는 방식은 편리하고 영양 균형을 맞추기 쉽지만, 소화 부담, 영양소 손실, 세균 번식 등에 주의해야 합니다.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하여 영양소를 보충하고, 섬유질과 단백질 섭취를 조절하여 신선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씹는 즐거움이 없을 수 있어 가끔은 씹는 음식을 병행하는 것이 좋으며, 신선한 재료로 만든 음료는 즉시 섭취하거나 냉장 보관해야 합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게 구성하고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최적의 결과를 위해 필수적입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음식을 갈아서 먹게되면 식이섬유와 각종 미네랄이 파괴되기때문에 장기적으로 보았을때 좋지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이론적으로는 같은 칼로라 가능해요
다만 믹스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쉽게 음식이 상해요
만약 음식만 안상하면 가능한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