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탄산음료 를 마시면 식욕이 더 땡기게 되는 건가요?
밥을 먹을때 콜라 사이다 환타 등 탄산음료를 먹으면 식욕이 더 땡겨서 음식을 더 많이 먹게 되는 건가요????? 아니면 탄산음료는 식욕하고 상관이 없는 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탄산음료는 설탕과 이산화탄소, 인공 감미료가 뇌를 자극하고 혈당 변화를 일으켜 식욕올 돋울 수 있으며, 일부 연구에서는 이러한 효과 및 영향을 확인했으나, 개인의 체질과 식습관에 따라 영향의 정도는 다를 수 있으므로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 탄산음료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