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생각이 많아서 할 일을 못하겠어요
이럴 땐 어떤 방법으로 생각을 정리할 수 있을까요?
자격증, 토익, 대외활동, 알바까지 하려니까 휴학한 상태인데도 벅차더라고요. ㅠㅠ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추천 부탁드려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심리 상담 지식답변자 이득우 심리상담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무엇을 하건 힘이 드는 큰 이유는 기한이 없을 경우입니다. 휴학 정말 잘하셨고요..이번 휴학 기간 동안에는 님이 목표로 한 자격증, 토익, 대외활동, 알바에다 취미까지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래요..인생에서 다시는 오지 않을 휴학입니다.
부디 휴학 기간 동안 알차게 보내시고(이미 알차게 보내시는^^) 또 이참에 시간 배분하는 방법도 터득해보시고 내가 좋아하고 재밌어하는 게 무엇인지 알아가는 소중한 시간이다 생각하면 괜찮을 겁니다. 기회입니다. 즐기시길~~
안녕하세요? 아하(Aha) 심리 상담 지식답변자 최민호 심리상담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안녕하세요! 아후... 저 많은 것을 하시면 학교를 다니는 것보다 바쁘시겠어요...ㅠ 하지만 그만큼 열정도 많이 있다는 모습이 보여 대단하다는 말씀 먼저 드리고 싶습니다!! :)
우선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한 가지 인 듯 하네요 ㅎㅎ 바로
'포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인간은 '멀티태스킹'이 안되는 존재입니다. 누군가는 다재다능하고 여러가지 일을 한꺼번에 하는데 왜 나는 안될까? 하는 생각이 있으실텐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여러가지 행동을 하시는 만큼 에너지를 그만큼 낭비하고 이도저도 아니게 되는 상황도 벌어지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질문자님이 '지금' 가장 필요한 행동을 선택해서 나머지 일들을 포기하신다면 충분히 생각도 정리되고 앞으로의 나날들이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포기하라는 얘기가 좋게 들리지는 않으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더 나아가기 위해서라면 주변 잡음이 아닌 스스로가 원하는 소리에 집중해서 행동하는 것이 어떨까요? :) 해결이 될 지 모르겠지만 질문자님의 앞으로의 내일을 응원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아하(Aha) 심리 상담 지식답변자 이은별 심리상담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현재 글을 읽어보니 본인이 할수 있는 시간이나 에너지 대비 너무 많은 일을하시는듯합니다.
실제 사람은 TV나 드라마에 나오는 것처럼 모든것을 다처리할수있는 슈퍼맨이아닙니다.
스스로 부담스러울정도로 많은 활동을 하면 그만큼 에너지가 많이 소모되고 지칠수있습니다.
위의 것들로 부담감이 있다면 우선순위를 정해서 그 활동 범위를 줄여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벅찬산태에서 버티다보면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나 무기력이 올수도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아하(Aha) 심리 상담 지식답변자 이장우 심리상담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가지치기를 통해 고민을 해결해시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고민거리는 계속해서 생겨나기 마련입니다.
자격증, 토익, 대외활동, 알바 중 가장 우선순위로 무엇을 할지,
어떻게 하나씩 해나가야할지에 대해서 공책에 정리를 해두시고
하나씩 우선순위를 정해서 하신다면 조금 더 많이 효율적으로 하실 수 있으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