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꿀벌소대장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식습관일까요 ?
아침에는 주로 볶음밥류를 많이 먹습니다 그리고 점심은 간단한 샐러드, 커피 정도 먹고 저녁은 운동 후 집밥을 먹습니다 이런 식습관이 키 성장(성장판) 에 도움이 될까요 ?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아무래도 직접적으로 영양분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 배달 음식이나 패스트 푸드와 같은 음식 섭취는 자제하고 채소와 과일, 저지방 유제품 등을 섭취하고 식단에 단백질이나 비타민도 추가를 하여 매일 먹게 된다면 아이들의 키가 더 클 가능성이 높아지게 될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키가크는 음식은 구체적으로 나와있지는 않습니다
하루 영양소를 고루고루 섭취하면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다 섭취하게 되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한국인 하루 영양소 섭취 기준은 탄수화물은 55~65%, 단백질은 7~20%, 지방은 15~30%입니다. 그리고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 등 섬유질 등이 필요합니다.
3대 영양소는 위 비율로 칼로리를 섭취하도록 식단을 구성하고 제철에 나오는 야채와 과일을 먹으면 비타민과 미네랄을 충분히 공급받을 수 있으니 가능하면 제철에 나오는 것을 적당히 먹으면 키 성장에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그리고 뼈 성장에 도움을 주는 칼슘 등 미네랄 성분이 많이 함유된 우유나, 계란 등도 식단에 편성하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