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임신 착상 하기에 좋은 음식 추천 부탁드려요~
임신 착상에 좋은 음식이나 영양제 또는 어떤 것들을 하면 좋은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창희 영양전문가입니다.
임신을 준빈할 때는 꼭 2가지를 섭취해야합니다.
1) 엽산: 혈관 생성 등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아이의 착상과 착상 후의 세포에 대한 혈관 생성에 필요합나다.
2) 비타민D: 실내에서 생활하는 경우가 많아서 실제로 비티민D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3) 철분: 임신 중간에는 철분을 먹어서 혈액의 양을 뿐만 아니라 혈액의 산소공급을 늘려주도록 합니다.
‘엽산”은 필수로 먹는 부분입니다.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건강한 임신을 위해서 정성껏 준비하시는 마음을 응원하겠습니다! 성공적인 착상을 위해서는 자궁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돕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착상에 좋은 음식으로는 자궁 내막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소고지, 검은콩, 두부 같은 고단백 식품과 몸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부추, 쑥, 마늘, 생강을 식단에 자주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세포 분열을 돕는 시금치, 브로콜리, 아보카도와 착상환경을 개선하는 호두같은 견과류를 챙겨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식단과 함께 꾸준히 챙기기 좋은 영양제로는 세포 생성에 필수적인 활성형 엽산, 자궁 내막의 수용성을 높여주는 비타민D, 혈류량을 늘리고 체내의 염증을 줄여주는 오메가3가 대표적이랍니다.
난자의 질을 높여주는 코엔자임Q10도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영양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일상 속 생활 습관이랍니다. 아랫배와 하체를 늘 따뜻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족욕과 수면 양말을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격렬한 운동은 피하시는 것이 좋고, 가벼운 걷기나 요가믈 매일 30분씩 무리하지 않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스트레스 호르몬은 착상을 방해할 수 있으니, 하루 7시간 이상 충분히 숙면을 취하시면서 마음을 편안하게 이완시키는 것이 비결이 되겠습니다.
예쁜 아기가 찾아오기를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