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에 섭취하면 좋은 음식엔 어떤 것들이 있나요?
2023. 04. 21. 10:51
임신 중에 섭취하면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런 음식을 섭취하면 어떻게 좋은지도 함께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반대로 임신 중에는 섭취하지 않는게 좋은 음식엔 어떤게 있나요?
총 3개의 답변이 있어요.
학교급식영양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임산부가 되면 몸 속에 엽산이 부족 하게 됩니다. 그래서 엽산 보충은 해 주셔야되는데 그 역사는 시금치나 아웃 근대에 많이 들어 있으며
단백질이 부족하기 때문에 두부나 우유
우유로 가공한 제품들 그리고 생선 종류를 많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2023. 04. 21. 13:29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임산부가 먹으면 좋은 음식
고기와 어류 : 식물성 단백질 외에도 동물성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고기나 어류를 포함한 다양한 단백질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신선한 고기와 어류를 선택하고, 반드시 충분히 익혀 섭취해야 합니다.
채소와 과일 : 다양한 종류의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여 필요한 영양소를 다양하게 공급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한 색깔이 다양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난류 : 난류에는 고단백, 고지질, 비타민, 미네랄, 오메가-3 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임신 중에 중요한 영양소를 공급해주는 좋은 음식입니다. 반드시 충분히 익혀 먹어야 합니다.
견과류 : 아몬드, 호두, 땅콩 등의 견과류에는 좋은 지방과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임신 중에 영양소를 공급받는 좋은 음식입니다.
우유 및 유제품 : 칼슘, 단백질, 비타민 등이 풍부한 우유 및 유제품을 충분히 섭취하여 뼈와 치아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우유 및 유제품을 소화하기 어렵다면 대체식품을 고려해야 합니다.
임산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익지 않은 고기와 생선 : 익지 않은 고기와 생선에는 세균이나 기생충이 존재할 수 있어 임신 중에는 생선과 고기를 충분히 익혀 먹어야 합니다.
과도한 카페인 :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임신 중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은 태아의 심장 및 중추신경계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커피, 차, 콜라, 초콜릿 등 카페인이 함유된 음식 및 음료를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음식안전에 주의 : 임신 중에는 음식안전에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조개, 굴, 생새우와 같이 해산물은 생장환경이 다양하므로 바이러스나 세균이 함유될 수 있으며, 임신 중에는 생선의 중금속 노출도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신선한 음식을 선택하고 잘 익혀 먹어야 합니다.
자극적인 음식 : 매운 음식이나 과도한 양념, 조미료, 유가 함유된 음식은 소화에 불리하고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임신 중에는 적절한 양념과 조리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해한 음식 : 생선의 대형 포유동물(상어, 오징어, 광어 등)에는 고농도의 수은이 존재하여 임신 중에는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또한 낙지, 거위, 오리, 외부의 자극을 받는 과일이나 채소, 육류 등 유해한 물질이 함유된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023. 04. 21. 12:26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주식회사 동구전지
안녕하세요.
임신 중에는 영양분 섭취가 매우 중요합니다.
단백질: 양념없이 구운 닭가슴살, 생선, 콩, 두부, 견과류 등의 단백질을 많이 포함한 식품이 좋습니다.
철분: 빨간 고기, 달걀, 아몬드, 시금치, 렌즈콩, 콩나물 등 철분을 많이 포함한 음식을 추천합니다.
엽산: 아스파라거스, 브로콜리, 시금치, 파프리카, 검은 콩, 땅콩, 레바다 등의 엽산을 많이 포함한 음식을 먹으세요.
칼슘: 요거트, 우유, 치즈, 두부, 녹색 잎 채소 등 칼슘을 많이 포함한 음식을 먹으세요.
오메가-3 지방산: 연어, 참치, 고등어, 마른 열매, 아몬드 등 오메가-3 지방산을 많이 포함한 음식이 도움 됩니다.
또한, 임신 중에는 과일, 채소, 전분류 식품, 전분이 적은 곡류 등 다양한 식품군을 균형 있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중에는 알코올, 카페인, 자극적인 음식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음식을 조리할 때 손질과 보관에 특별히 신경써서 식중독 예방에 주의해야 합니다.
2023. 04. 21. 11:05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