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포도는 씨를 빼지 않고 먹어도 괜찮나요?
포도 씨를 통째로 먹는 사람들도 봤는데 포도씨를 빼지않고 같이 먹어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포도를 아주 과도하게 섭취하지않는 다면 씨를 빼지않고 섭취하여도 괜찮습니다. 다만 씨의 소량의 독성이 함유되어있어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포도씨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섭취를 해도 괜찮습니다. 포도씨에는 폴리페놀이나 레스베라트롤 같은 좋은 항산화 성분들이 들어 있습니ㅏㄷ. 그러나, 이러한 성분들이 우리 몸에 잘 흡수되려면 씨앗을 그냥 삼키는 것보다는 꼭꼭 씹어서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씨앗이 좀 단단하고 씁쓸한 맛이 나서 씹기가 불편할 수 있으며, 만약 씹지 않고 그냥 삼킨다면 영양적인 효과는 거의 없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에게는 안전하지만, 혹시 혈액 희석제를 복용 중이시라면 포도씨 추출물이 혈액을 묽게 만들 수 있다는 연구도 있으니, 전문가와 상담을 통하여 섭취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