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철한바다꿩175
성인병에관하여 관리방법가르쳐주세요
고협압ㆍ고지혈ㆍ당뇨ㆍ성인병같은 식단짜기가 매우 어려워요ᆢ약을먹으면서도 생활습관과 식단이 어렵네요 평소생활습관은 산에다니고 공원돌고 하며 식단은 건강에 좋은것을 먹는다고는 하나 식단관리를 잘 못하겠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성인병관리를 하는데 있어서 식이섬유소 섭취를 늘리는 것과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것을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합니다.
따라서 평소 야채나 과일 등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음식을 잘 안드셨다면 과일이나 야채 중에서 질문자님이 좋아하는 것부터 시작해보는것을 추천해드려요.
그리고 평소 배달음식이나 짠음식을 자주 드셨다면, 이를 줄이는것부터 시작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