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여름하늘
간헐적 단식 직접 해보신분들은 정말 효과를 느끼시나요?
요새 몇년전부터 간헐적 단식 관련하여 유튜브나 블로그 등에서 소개하는 경우가 있어 대충 내용을 봤는데요.
노벨상을 수상한 오토파지 이론?과 지방소모 등의 내용이 있던데 1일1식, 16시간 공복 등 간헐적 단식을 실제 시도해 보신 분들은 실제 효과를 체감하시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다르겠지만 평소 공복시간을 제대로 지키지 않았다면
간헐적단식으로 적절한 공복시간을 지키는 것만으로도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저는 종종 하긴 합니다.
글너데 이게 단점이 잘못하면 요요가 금방 온답니다.
그런 단시간에 살은 잘 빠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