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보람찬라마207
아기 플라스틱류 입에 물고 다니면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420일 된 아기가 어금니쪽 이가 나려는지 분유스푼을 계속 입에 넣어서 씹으려고하는데 괜찮나요?
치발기를 줘도 잘 안써서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플라스틱 분유스푼은 재질에 따라 미세 플라스틱이나 화학물질이 나올 수 있어 입에 물게 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이가 날 때는 치발기나 실리콘 재질의 전용 이앓이용 장난감을 주는 것이 안전합니다.
치발기를 거부한다면 차갑게 식힌 숟가락이나 깨끗한 젖은 수건으로 대체해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 글 감사드립니다.
고민이 많으시겠습니다. 스푼을 입에 넣고 씹는 행위는 치아가 맹출되려고 하는, 이앓이 행동으로 보입니다.(정확한 파악은 병원입니다)
잇몸이 간지럽고 통증이 있다보니 씹을거리를 물어서 이에 압박, 불편감, 통증을 완화시키려고하는 본능적인 반응이에요.
분유스푼이 플라스틱이라 혹시 인체에 해가 되지 않을까 염려스러우실 겁니다.
그렇지만 대부분 분유스푼은 PP(폴리프로필렌) 성분이라 환경호르몬이 방출되지 않습니다(고온, 전자레인지는 미세플라스틱 이슈가 있습니다).
그래도 아기에게 꽤 딱딱한 스푼을 입안에 물고 씹다 다칠 수 있으니 의료용 실리콘이나 천연고무 단단한 치발기가 낫습니다. 냉장고에 시원하게 보관하면 잇몸의 진정 효과로 괜찮습니다.
아이가 치발기를 잘 안쓰면 새 행주(흰색, 생수에 적셔서)를 냉장고에 둬서 차갑게 만들어서 제공해보시거나, 소독한 실리콘 숟가락으로 잇몸을 직접 문질러주는 방법도 괜찮아요.
참조 감사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