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대단히희망찬뱀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혈당 수치가 올라갈 수 있나요?
최근 공복혈당수치가 높게 나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40대 중반 남자고요, 정기건강검진을 할 때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서 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혈당수치는 정상 범위라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공복혈당수치가 100이하 였습니다.
올해 건강 관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해서 체중을 85kg(작년 말)에서 77kg(8월 현재) 정도로 줄였습니다. 키가 175cm라 아직도 비만 범위에 들어가긴 합니다만, 그래도 좀 건강이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혈당 수치가 높게 나와서 깜짝 놀랐습니다.
6월에 별 생각없이 집에서 공복혈당검사를 해봤는데 100이 넘더라고요. 처음엔 측정 방법이 잘못됐을것이란 생각도 해봤는데 이후에 여러 차례 재봤는데도 100~120 사이가 나옵니다.
운동도 거의 매일 하고 있고, 지난해나 다른 해와 비교해 음주량도 상당히 줄였는데도 혈당이 높게 나오니 뭔가 생활습관이든 다른 것에 문제가 있을 것 같고 그걸 찾아서 해결하고 싶은데 뭐가 문제일지 모르겠어요.
짚이는건 6월 정도부터 스트레스 받는 일이 있었는데 혹시 그것 때문일까요? 혈당 수치가 정상 범위에 속해있던 상황에서 단순히 스트레스 때문에 혈당 수치가 급격히 올라가기도 하나요? 스트레스 때문에 혈당 수치가 올라갈 수 있어도 대개 일시적인 현상 아닌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올라갈수있어요
이유가 몇가지가 있지만
그중 스트레스를 받으면 인슐린 분비가 잘안되서 그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