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이재명 청와대 출근
건강관리
환자 식단
느리지만 행복하고 싶은 달팽이
통풍 환자에게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통풍이 생기다 보니 음식을 가려야 하는 게 정말 많더라고요.
그럼 반대로 먹으면 좋은 음식이 있을까요?
먹어도 되는 게 아니라 먹으면 좋은 게 있나 하고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음은 통풍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들입니다:
1. 체리에는 엘라그산이라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어, 통풍 발작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블루베리는 항염작용이 있는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어, 염증을 줄이고 통풍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바나나는 칼륨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요산의 배설을 촉진하여 통풍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포도에도 체리와 비슷한 엘라그산이 포함되어 있어, 통풍 발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녹색 채소들이 요산의 생성을 줄이고,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수박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신장의 기능을 돕고, 요산의 배설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7. 영양소가 풍부한 통곡물은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