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학원을 안다니는데 다니면 어디부터 다녀야 할까요??

제가 자연계열 희망하고 있어서 수학을 다녀야 하나 싶은데 영어랑 역사를 엄청 못하거든요? 역사는 안해서 못하는거라고 쳐도 영어는 심각해서 학원을 다녀야 하나 싶기도 하구요 수학, 과학은 그나마 잘 하는 편이라 학원다녀야 하나 싶은데 또 나중에 더 어려운걸 배웠을때도 잘할지는 모르는거니까.. 그렇다고 다 다니자니 돈, 시간 다 아깝구요... 학원 어디 많이 다니시나요? 역시 수학, 영어려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기본은 수학, 영어인데 저는 자기주도 학습이 안되는 편이기도 하고 지금도 살짝 어렵다고 느끼는데 나중에 혼자서 못 할것 같아서 국, 영, 수, 과 다니고 있어요!! 국어는 학년이 올라갈수록 단어나 스킬이 좀 필요한것 같더라고요! 과학도 점점 어려워져서 다니길 잘 한것 같아요!! 기본은 영어, 수학이지만 국어나 과학을 거 다니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한 학원에서 국, 영, 수, 과 하는 곳도 몇몇 있으니까 잘 찾아보시고요!! 공부 열심히 하셔서 원하시는 결과 얻길 바랄게요!!

  • 가장 기본이 수학 영어가 될거같네요.

    그나마 다른 과목들은 학교수업이랑 독학으로 되지만

    수학 영어는 학원 도움을 받으면 기본을 다지고 하기 좋다고 생각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