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가전제품

여름에 선풍기가 좋나요 에어컨이 좋나요?

이제 슬슬 더워지는 시기라 에어컨도 청소하고 넣어놨던

선풍기도 빼는데요

에어컨은 엄청 시원한 반면 전기세도 많고 또 추울때가 더 많아요 ㅜㅠ

선풍기는 덜시원하지만 전기 절약도 되고 추울정도는 아니지만 더위 많이 타시는분께는 하나도 안시원하죠

여러분은 어떤게 더 좋은가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희는 에어컨 껏다 켜면 오히려 요금이 더 많이 나와서 한달내내 그냥 적정온도로 계속 틀어놔여 가끔가다 이제 환기시킬겸 청소할때 끄고 그렇게하구잇답니다 워낙 더위를 잘타는 체질들이라 ㅎㅎ

    채택 보상으로 1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는 평소에는 선풍기만 틀어놓고 있습니다.

    에어컨이 더 좋긴하지만 전기세가 만만치 않아서 에어컨은 선풍기로 버티다 너무 더우면 에어컨을 켜는 편입니다.

  • 평소엔 선풍기 키시고 더워지면 창문,커튼 싹 닫고 미풍 + 절전으로 에어컨 트셔요 최대한 에어컨 온도를 높이는 것도 도윰될듯 합니다

  • 30도 이상 무더위에서는 에어컨이 더 좋은 선택이지 않을까 합니다. 에너지 절약측면에서는 선풍기가 더 좋지만 시원함을 느끼고 하려면 에어컨 온도를 높이고 선풍기를 동시에 트는것도 더 좋습니다

  • 저는 여름철에 습기도 같이 잡아주고, 더 시원한 에어컨이 좋아요.

    선풍기로는 여름더위를 이겨내기 너무 힘들더라구요.

    에어컨 없으면 이제 못살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