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홍조에 도움되는 생활자세가 있을까요?
얼굴이 빨개져서 힘들어하는 사람이 있어 . 연고도 쓰고 여러방법을 찾아봤지만 저혈압이 될때 빨간게사라진대ㅜㅜ 늘 혈압은 정상이래 도움되는 자세는없을까?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
김예은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홍조가 있을 때는 심호흡이나 차분한 자세로 몸을 이완시키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열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서서히 일어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시원한 물로 얼굴을 적셔 피부 온도를 낮추는 것도 일시적이지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몇 가지 정리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대처법 1: 상체를 약간 앞으로 숙이거나 머리를 심장보다 낮추는 자세는 혈류가 몰려서 얼굴이 더 붉어지니 피하시는것이 좋아요.
• 대처법 2 : 대신 등을 곧게 펴시고, 복식호흡으로 천천히 숨을 쉬면서 긴장 완화를 하시면 됩니다.
• 대처법 3 : 더운 장소와 햇빛, 자외선은 피하시고, 차가운 손바닥으로 얼굴을 살짝 덮어서 열을 식히는 방법도 있습니다.
• 대처법 4 : 식후 바로 눕지 마시고 편히 앉은 자세로 휴식하시면 혈압과 심박수를 안정시켜 홍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규칙적 수면 ,스트레스 관리, 온도 급변 피하기가 가장 효과적이예요
찬물 세안, 가벼운 유산소, 금주, 카페인을 줄이는 행동도 좋을듯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