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소화하기 힘든 음식을 잘 먹는 방법 알려주세요.
기름기가 많거나 혹은 딱딱하거나 하는 음식은 소화가 잘 안되는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소화 하기 힘든 음식을 잘 먹는 방법을 알려 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름진 음식은 식초나 레몬즙을 곁들이고, 천천히 꼭꼭 씹어 먹으면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딱딱한 음식은 잘게 썰거나 조리하여 부드럽게 만든 후 섭취하세요. 또한, 식후 가벼운 산책이나 따뜻한 차(생강차, 박하차)를 마시면 소화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