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리따운참고래164
무산소 운동 후에는 단백질 많은 음식을 먹으면 되는건가요?
아르기닌? 그건 또 뭔가요?
그것도 남자들이 관심이 많은 영양소 같은데
이것도 운동과 연관이 있는 성분이 맞나요?
단백질 아미노산 아르기닌 이런 영양소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무산소 운동 후에는
근육 회복과 성장을 위해 단백질 섭취가 중요합니다. 단백질은 아미노산이라는 작은 단위로 분해되어 우리 몸에 흡수되는데, 아르기닌은 이러한 아미노산 중 하나로, 혈관 확장에 도움을 주어 운동 효율을 높이고 회복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 운동하는 분들이 관심을 갖는 영양소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무산소 운동 후에는 손상된 근육 회복을 위해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아르기닌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혈류 개선과 성장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줘 운동 능력 향상과 회복에 긍정적입니다.
단백질은 근육 재생에 필수이고, 아미노산과 아르기닌은 그 구성 요소로 운동 후 영양 보충에 함께 고려하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