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Fldkwnnjjj
수분 섭취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뭘까요?
물이 신체의 기능에 어떤 도움을 주는지, 탈수 상태가 건강에 미치는 위험을 이해하고 싶어서입니다. 적절한 수분 섭취의 중요성을 알고 싶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우리 몸은 60~7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 섭취는 세포에 산소를 공급해 주고. 혈액을 순환 시키며. 체온도 조절해주고. 노폐물 배출 및 노화 예방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하루 수분 섭취량은 1.5~2L를 권장하며. 개인의 연령. 활동량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