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파업을 했다는데 성과급 때문인가요?

카카오가 오늘부터 파업에 들어간다고 하는데 카카오도 여타 기업들처럼 성과급 때문에 파업을 하는건가요?

카카오톡은 아무 문제가 없을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카카오 파업은 결국 성과급 문제 때문 입니다. 카카오 노조는 1인당 1천만 원 수준의 성과급을 요구하고 반면에 회사측에서는 기존에 직원들에 지급되는 500만 원 상당의 양도 제한 조건부 주식 지급 하겠다는 입장을 두고 노사의 입장 차이가 있기 때문 인데 이 무제로 인해서 카카오톡 사용 등에는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3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카카오가 부분 파업을 하는 이유는 성과금 문제도 있지만 고용불안 이유도 있습니다 다음을 분사 시키면서 고용보장을 할것처럼 하더니 저렇게 팽 시키는데 자신들에게도 해당될거란 불안감이 강하죠

  • 성과급 보상 에 대한 불만과 고용 불안 문제 그 두가지가 겹쳤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겉보기에는 회사가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 하는 등 실적이 좋아 보이지만 내부적으로는 노사 간의 갈등이 아주 깊어진 상태라고 그러더군요.

  • 이들 법인은 임금 단체협상이 결렬된 이후 경기 지방노동위원회에서도 조정이 중지돼 쟁의권을 확보하고 파업 찬반투표를 찬성으로 가결했다.

    카카오 노사가 갈등을 겪는 배경은 성과급 보상 구조가 주된 이유로 꼽힌다.

    카카오 본사 노사는 지난해 영업이익의 13∼14%를 성과급으로 보상하는 방안과 500만원 규모의 양도제한조건부주식(RSU)을 성과급으로 산입할 것인지를 두고 입장을 달리해왔다.

    노조는 성과급으로 영업이익의 13∼14%에 달하는 약 1천만원 상당의 성과급을 요구하고 RSU를 성과급에 산입하지 않는 방안을 주장했지만 사측은 이러한 노조 요구안이 경영에 큰 부담이 된다는 입장이다.

    라고 하네요

  • 안녕하세요 청렴한텐렉240입니다

    노란봉투법의 무서움이조

    직원이 파업으로인한 손해를 배상하지않아도되니

    아무나 막 파업을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