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소화에 좋은 음식들을 알고싶습니다.
제가 최근에 너무 잘 체하는데 병원에서도 그냥 조심하면서 살아야 한다고 해서요. 위내시경은 해봤습니다. 소화에 도움이 될만한 좋은 음식좀 추천해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는 잡곡이 들어가지않은 흰쌀밥, 익힌 채소, 단백질이 과도하지 않은 식품 등이 있습니다
체하는 증상이 있다면 소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부드러운 식품인 바나나와 사과 그리고 오트밀 등이 소화에 좋습니다. 또한, 생강차나 페퍼민트 차는 소화 불량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요거트와 같은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음식도 장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식사는 소량씩 자주 하는 것이 소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